국악방송TV, 추석 연휴 5일간 다채로운 특집 방송
(왼쪽부터) ‘팔도강산 민요유람’, ‘아리, 한국의 혼’ 프로그램 중
국악방송 티브이(TV)는 민족 대명절 추석을 맞아 10월 5일(일)부터 9일(목)까지 다양한 특집 프로그램을 선보인다. 온 가족이 함께 즐길 수 있는 민요 무대부터 국악 음악극 드라마, 영화까지 다채로운 볼거리가 시청자를 기다린다.
5일 밤 11시에는 일제강점기 시대 하늘 아래 제일 서러웠던 소리꾼이라 불리며 민중의 삶을 위로했던 명창 이화중선의 생애와 음악을 따라가는 영화 ‘이화중선’이 방송된다.
이어 6일부터 7일까지 오전 10시에는 민요 무대 ‘팔도강산 민요유람’이 방영된다. 가수 이한철과 국악인 박애리가 진행을 맡아 팔도의 대표 민요와 각 지역의 풍경을 생동감 있게 전달한다. 같은 날 오후 2시에는 정선아리랑 음악극 ‘아리아라리’의 1년여 간의 여정을 담은 ‘아리, 한국의 혼’이 방송된다. 2024년 에든버러 프린지(Edinburgh Fringe) 축제 참가 과정과 현지 관객들의 반응을 생생하게 담아 한국 전통예술의 아름다움과 한국의 혼을 세계에 알리는 과정을 보여주며, 8일까지 편성된다.
또한 6일 오후 4시에는 인류무형문화유산으로 지정된 종묘제례 현장을 담은 ‘2025 종묘대제’를 통해 조선 왕실의 품격 있는 의례와 음악, 무용을 생생하게 감상할 수 있다.
아울러 8일, 9일 오전 10시에 방송되는 국악 음악극 드라마 ‘조선 미인별전’은 조선 시대 최초의 미인선발대회를 배경으로, 선비 규헌과 남사당패 무희 소혜의 꿈과 열정을 담은 청춘들의 이야기다. 신명나는 국악과 전통춤이 어우러져 풍부한 볼거리를 선사한다.
이 외에도 ‘국악삼부자 아버지의 악기’, ‘젊어서 국악, 21C 한국음악’ 등 다양한 특집이 방송된다.
자세한 내용은 국악방송 누리집(www.igbf.kr)을 통해서 확인할 수 있다.
한편, 국악방송 티브이(TV)는 KT지니TV 251번, SK브로드밴드 Btv 268번, LG유플러스 189번, LG헬로비전 174번, SK브로드밴드 Btv 케이블 130번, 딜라이브 225번, 아름방송 161번, 서경방송 144번, JCN울산중앙방송 167번, 남인천방송 110번에서 시청 가능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