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보도자료

국악방송의 최신 보도자료를 제공해드립니다.

 

보도자료
원만식, 신임 국악방송 사장 임명
  • 작성자국악방송
  • 조회수59
  • 작성일2024.10.04

원만식, 신임 국악방송 사장 임명

 

[사진] 원만식 국악방송 신임 사장.jpg'

 

[원만식 국악방송 신임 사장]

 

 

국악방송은 오는 15일자로 원만식 전 국악방송 본부장이 신임 사장으로 임명됐다고 발표했다.

원만식 신임 국악방송 사장은 방송현장에서 활발한 활동경험과 전문성을 보유한 인사이다. 경희대학교 영어영문학과를 졸업하고, 서강대학교 미디어커뮤니케이션대학원에서 언론학 석사 학위를 취득했다. 1984MBC 예능 PD로 입사한 이후 예능국 특임3CP, 예능국 예능프로그램개발부장, 예능국 예능1부장, 예능본부 한류콘텐츠제작TF, MBC 신사옥건설국장, 예능본부장, 전주 MBC 사장을 거쳐 국악방송 본부장을 역임했다.

 

원만식 신임 사장은 빠르게 변하는 미디어 환경에 대응하기 위해 방송사들의 혁신과 자구노력이 필요한 시점이다, “방송계에서 쌓아온 다양한 경험을 살려 국악방송의 국악이 앞으로의 문화를 견인해 갈 미래 세대들에게 관심을 받도록 하여 폭넓은 시청취층 확대를 위해 부단히 노력할 것이다고 포부를 밝혔다.

 

아울러 "세계적으로 K-컬처가 각광받는 시대에 국악의 대중화 그리고 세계화를 위해서 다양한 변화를 모색하겠다. 특히 시행을 앞둔 국악진흥법과 맞물려 시너지를 낼 수 있도록 하겠다.”라고 덧붙였다.

 

 

한편, 국악방송은 전통문화예술의 진흥 및 국악 인구의 저변확대, 전통음악의 창조적 계승을 위한 전문 방송기관으로서의 핵심적 역할을 수행하고 있다. 국악방송TVKT지니TV 251, SK브로드밴드 Btv 268, LG유플러스 189, LG헬로비전 174, SK브로드밴드 Btv 케이블 130, 딜라이브 225, 아름방송 161, 서경방송 144, JCN울산중앙방송 167, 남인천방송 110번에서 시청할 수 있고, 국악방송 라디오는 FM99.1 MHz에서 청취할 수 있다.

 

 

이전 다음
목록으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