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보도자료

국악방송의 최신 보도자료를 제공해드립니다.

 

보도자료
추석 명절, 청와대에서 K-뮤직 페스티벌 열린다!
  • 작성자국악방송
  • 조회수791
  • 작성일2023.08.01

추석 명절, 청와대에서 K-뮤직 페스티벌 열린다!

 

사진 자료.jpg

 

[청와대 대정원 전경]

 

청와대가 국민의 품으로 돌아온다. 추석 명절 2023 청와대 K-뮤직 페스티벌이 개최된다.

 

문화체육관광부가 주최하고, ()국악방송이 주관하는 2023 청와대 K-뮤직 페스티벌은 추석 명절을 맞아 928일부터 30일까지 3일간 청와대의 상징성을 대표하는 대정원에서 내. 외국인 관람객들을 위한 콘서트가 펼쳐질 예정이다.

 

2023 청와대 K-뮤직 페스티벌은 윤석열 정부의 청와대. 국민품으로라는 국정과제를 실행하는 의미도 담는다.

 

2023 청와대 K-뮤직 페스티벌에는 국악방송의‘21세기 한국음악프로젝트역대 수상자들을 비롯해 대중성과 예술성을 겸비한 아티스트들이 공연에 참여할 예정인데,

‘21세기 한국음악프로젝트는 문화체육관광부가 주최하고 국악방송이 주관, 국립국악원이 후원하는 국악 창작곡 페스티벌로 실력 있는 국악 아티스트들의 등용문이다.

 

2023 청와대 K-뮤직 페스티벌은 다채로운 융복합 공연을 통해 한국 음악의 새로운 트렌드를 제시함과 더불어 K-뮤직의 대중적 확산에 기여하기 위한 공연으로, 한 편의 드라마를 보는 것 같은 스토리를 담아 의미와 감동을 선사함으로써 관객과 함께 호흡할 예정이다.

 

또한 미디어아트와 첨단기술을 활용한 무대 제작을 통해 음악을 시각적으로 표현하고, 다채로운 융복합 K콘텐츠 공연도 선보일 계획이다.

 

2023 청와대 K-뮤직 페스티벌 직접 준비하고 있는 국악방송 백현주 사장은 국악을 전공한 분들도 국악을 자주 접해보지 못한 분들도 편안하게 와서 누리실 수 있도록 내. 외국인 남녀노소 모든 분이 국악을 통해서 마음을 나누는 그런 무대를 마련하고자 최선을 다하고 있다. 누구나 편안하게 찾으실 수 있도록 처음부터 염두에 두면서 준비하고 있다. 많은 분들이 발걸음을 하는 만큼 혹시나 발생할 수 있는 안전사고에 대해서도 철저히 준비하고 대처하겠다.”고 밝혔다.

 

추석 명절 펼쳐지는 2023 청와대 K-뮤직 페스티벌은 국악을 비롯해 클래식, K-POP, 재즈 등 다양한 장르의 음악을 국악이라는 큰 틀에 담을 예정이며 유튜브 실황 및 국악방송을 통해 송출될 예정이다.

 

이전 다음
목록으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