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사진뉴스

국악방송의 새로운 소식을 현장감있게 전해드립니다.

 

사진뉴스
국악방송 특별기획 고전의 숨결 ‘전태용을 만나다’ 방송통신심의위원회 2020년 3월 ‘이달의 좋은 프로그램’ 선정
  • 작성자국악방송
  • 조회수3141
  • 작성일2020.06.02

국악방송 특별기획 고전의 숨결 ‘전태용을 만나다’

방송통신심의위원회 2020년 3월 ‘이달의 좋은 프로그램’ 선정

 

 

1500_getImage.jpg

[사진제공 국악방송]

 

국악방송이 제작한 2020 국악방송 특별기획 고전의 숨결 전태용을 만나다(연출 장수홍)가 방송통신심의위원회가 매달 선정하는 이달의 좋은 프로그램’ (3월 지상파 라디오 부문)에 선정됐다.

 

2020 국악방송 특별기획 고전의 숨결 전태용을 만나다는 자기만의 개성 있는 경기민요 창부타령으로 사후 더 많은 사람들로부터 사랑을 받고있는 전태용에 대해 알아보고, 전태용의 창부타령을 복원과 재창작하는 예술가들의 이야기를 통해 노래가 가지고 있는 생명력과 음악적 영감을 통해 다각적인 방면에서 숨은 예술가 전태용을 재조명하는 프로그램이다.

 

한편, 방송통신심의위원회는 27일 오전 11시에 서울 목동 방송회관에서 ‘2020 올해의 좋은 프로그램시상식을 열고 개성 있는 창부타령으로 사후에 더 유명해진 전태용 명인의 삶과 음악세계를 명인과 함께 활동했던 예술가들의 생생한 증언을 통해 조명하여 우리 전통음악의 가치와 의미를 되새기는 계기를 마련하였다고 선정 이유를 밝혔다.

 

방송통신심의위원회 이달의 좋은 프로그램에 선정된 2020 국악방송 특별기획 고전의 숨결 전태용을 만나다국악방송 홈페이지 다시 듣기를 통해 청취할 수 있다.

 

국악방송은 라디오 뿐만 아니라 작년 개국한 국악방송TV를 통해 다양한 전통문화 프로그램들을 제작하며 우리나라 전통문화 전문채널로서 자리매김하고 있다. 국악방송 라디오는 FM99.1, 국악방송TVkt올레tv ch.251번을 통해 만나볼 수 있다.

이전 다음
목록으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