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보도자료

국악방송의 최신 보도자료를 제공해드립니다.

 

보도자료
광주국악방송 개국3주년 기념음악회 "행복한 초대"
  • 작성자jgrace
  • 조회수3932
  • 작성일2017.05.30

광주국악방송 개국3주년 기념음악회 "행복한 초대"

- 2017년 6월 2일(금) 국립아시아문화전당 예술극장에서 열려


◇ 국악방송(대표:송혜진)의 첫 지역방송국인 광주국악방송이 개국3주년을 맞아 오는 6월 2일(금) 오후 7시30분 국립아시아문화전당에서, 기념공연 <행복한 초대>를 마련한다.


◇ 광주시민들의 염원과 지지 속에 개국한 광주국악방송의 개국 3주년을 축하하고 전통문화의 중심 맥인 호남의 문화를 감상하며 문화적 자긍심을 고취시키고자 마련된 본 공연은 국악인 남상일의 사회로 진행되며 전라도 각 지역에서 활동하고 있는 판소리, 남도민요의 명창과 명인들의 무대와 호남에서 잊혀져가고 있는 검무까지 감상할 수 있는 공연이 될 것이다.


◇ 이번 기념 음악회에서는 예술단 별밭 가얏고가 새타령을 가야금 병창으로 선보이고 거문고의 김무길 명인과 가야금에 유하영, 대금의 조재경이 시나위를 공연한다. 그리고 광주 대표 문인인 용아 박용철시인의 대표작 “떠나가는 배”에 곡을 붙여 대한민국 대표 바리톤 김동규와 DK 앙상블이 공연한다. 또한 젊은 국악인들의 등용문인 국악방송의 21세기 한국음악프로젝트 제1회 대회에서 "난감하네"를 불러 대상을 수상한 에스닉 팝그룹 락(樂)이 출연하여 새로운 국악 공연을 선보일 예정이다.


◇ 광주국악방송은 광주 시민들의 염원과 지지 속에 개국하여 전라도 문화의 깊이와 우수성을 알려왔다. 이번 기념 음악회를 통해 과거 지역 문화예술인의 자랑스러운 어제를 바탕으로 현대의 문화를 열어가는 모습을 전달하고, 문화가교의 자리를 마련하는 자리가 될 것이다. 

◇ 본 공연은 국악방송이 주최하고 광주광역시청의 후원으로 진행되며,  공연 실황은 국악방송 라디오(서울.경기 FM99.1Mhz, 광주 99.3MHz, 전주 95.3MHz, 진도·목포94.7MHz, 남원 95.9MHz)와 웹TV,페이스북을 통해 전국으로 생중계된다.
관람신청은 국악방송 홈페이지(
www.gugakfm.co.kr) 또는 유선으로 가능하다. 

전석 무료초대.   문의 : 062)602-9310

 

 

이전 다음
목록으로